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여행(2021년) 1편

한국생활^^

by tubauyanik 2021. 11. 10. 00:1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

 

저는 올해 6월에 터키 여행 갔다 왔습니다. 

2년 만에 가서 그런지.. 여행은 열심히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여기에도 올리고 싶었어요~ :)

 

자...

6월 11일에 비행기 탔어요. 

뷰가 끝내줬어요! :) 

 

저희 부모님은 터키의 수도인 앙카라에서 살고 있어요. 이스탄불이 가장 유명한 도시지만.. 앙카라에도 볼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앙카라 여행

저는 앙카라에서 오래 살아서 이번 갔을 때는 여행하는 것보다 가족이나 친구들이랑 시간을 많이 보냈어요. 그래도 몇 번 가도 늘 예쁜 앙카라 성은 다시 가봤죠. 앙가라성 특히 근처가 너무 예뻐요. 한국의 한옥마을처럼 생각하시면 되는데 터키의 전통적인 집들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예쁜 사진 많이 찍었어요. ㅋㅋㅋㅋㅋ

 

앙가라성 근처

앙카라에서 다른 곳도 많긴 한데 저는 앙카라 성이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그 다음은.. 저희 부모님 고향입니다! 

 

아르트빈 & 에르주룸

저희 부모님 둘다 터키의 동쪽에 있는 도시들에서 오셨습니다. 

그래서 앙카라에서 차 타고 가면 13시간 정도 걸려요..ㅋㅋㅋㅋㅋㅋㅋ

좀 힘들었지만 그래도 가족이랑 같이 로드트립 해서 좋았습니다.

동생이랑 아빠를 보고 질투하는 내가.jpeg

고향에 가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역시 하늘이죠. 터키는 공기가 나쁜 편이 아닌데 여기저기 다 건물이라.. 고향 가면 더 깨끗한 공기에 뷰까지 예뻐서..하늘 사진만 찍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한 500개 있는 것 같은데. 4개만 올려요 ㅋㅋㅋㅋㅋ

아르트빈(Artvin) 여행

엄마 고향에서 해본 것이 많았는데 그중에 가장 재미가 있었던 것을 가족 그리고 외할머니,외할아버지와 함께 소풍 간 날이었습니다.  산에 소풍하러 갔는데 너무 높았습니다. 차 타고 올라갔는데도 한 25분 걸렸어요. 그래서 아래에 뷰가 가능했던 것이죠.

이렇게 예쁜 뷰를 보면서 너무 맛있는 것을 먹었습니다. 케밥을 아시죠? 터키에서 유명한 케밥 종류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가 아빠 고향인 에르주룸에서 나온 '자으 케밥'입니다. 아빠가 잘 만드는 편이시라 먹을 때마다 맛있습니다. 케밥을 먹으면서 역시 터키 차를 마시죠. :) 천국이었습니다. 여러분...

 

천국.jpg

 

에르주룸(Erzurum) 여행

소풍은 저희 엄마 고향의 하이라이트였고 아빠 고향의 하이라이트는 Tortum 폭포였습니다. 나이가라 만큼 크지는 않지만 50m 정도입니다. 관광객이 많은 곳이고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여기 앞에서 가족이랑 사진도 많이 찍었는데 폭포가 중요해서 이 사진만 올려요. ㅋㅋㅋㅋ 너무 예쁘죠 ㅜㅜ

 

아빠 고향에도 역시 엄마 고향처럼 예쁜 뷰가 많았습니다. 과일도 먹을 수 있었고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다음 과일은 한국에서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맛있어요. 

 

고향에서 한 10일 정도 알차게 여행을 했고 앙카라로 돌아갔습니다. 그다음은 어디로 갔을까요..? 

 

2편에서 보여드릴게요.

 

저는 여행 다녀온 지 오래돼서 너무 자세히 못 썼지만, 사실은 사진들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 

 

처음 들어보신 내용이나 도시라도 있으시면 좋겠네요. 2편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